반응형

이날은 왠지 바빴어요~
실습하러 가기전에 울 애들이 잘 써왔던 퀴니버즈유모차 직거래 약속이 있었는데 가지러 오신분이 대중교통으로 오셨길래.. 깜짝놀라 제가 차를 끌고 댁으로 모셔다 드렸어요~

우리 애기들 첫번째 붕붕이를 보냈네요.. 잘가 버즈야~

일찍나오게 되어 시간이 넉넉~ 하길래 2001아울렛 페르미츠 매장에 큰아들의 구멍난바지 수선을 맡기고 행사물건 쬐끔 사고나니 벌써 1시20분!!!!!!
화들짝 놀래 서둘러 실습처를 향해 서둘러 밟았어요~^^;;;;
다행히 지각하기않고 딱 맞춰 도착했어요~^^

관리사무실 로 들어가니 나를 반겨주는 통장들과 놋북~^^

1.관리비수납처리
이젠 업무 시작이 관리비수납 작업~^^
이런 업무의 시작이 익숙해진거 같아 기분도 좋았어요~
(날짜,은행,금액을 입력하고 엔터를 두번 눌러주면 같은 금액의 미수관리비가 뙇~
혹시나 같은 금액이 없다면 또 이것저것 눌러보며 찾아야 하지만 왠만하면 딱 나옴 ㅋ)

2. 관리외수익 전표입력
외부주차수입, 승강이수입등.. 
알맞은 계정과목을 선택해 전표를 샥샥~ 끊어줘요~

3. 장충금 이자수익 발생 전표 
이자 요것도 일일히 전표에 장충금이자수입 에 관한 계정과목 을 입력하려면 힘들텐데.. 기존의 전표를 검색해 전표복사 를 사용하면 딱 됨~~~^^
1년전.. 혹은 3개월전 전표들 확인해보니 있더라구요~
날짜, 금액, 적요 수정해 전표 입력~^^

4. 통장잔액 틀린 원인 찾기 ㅠㅠ
지난수요일 실습 하면서 실수한 부분 찾기 ㅠㅠ
지난달거에서 전표를 복사해 사용하다 아마 전달의 전표내용을 건드린거 같았다ㅠㅠ
2월 27일부터 안맞는 통장잔액을 맞추기위해 하나하나 전표 확인능 하고.. 드뎌 찾았다~♡
얏호~♡
전기료부분과 주차 수익에서 실수ㅠㅠ

5. 월말전표 끊기
선미충주감
(선수금, 미지급금, 충당금, 주민부담분, 감가상각비)
전표를 싹 끊어줘요~
이것또한 전달 전표를 참고하면서 끊어줘요~
선수금은 분할부과 하는 건물보험료, 피복비 여런것..
미지급금은 각종 용역대금들..
충당금은 장기수선충당금, 퇴직급여충당금, 연차충당금 등.. 요런것들...
주민부담분은 관리소 직원들의 4대보험 같은것..
감가상각비는 금액이 컸던 비품이나 공구기계같은 품목들을 정해진 기간동안 감가상각해주는거...

그리고 마지막 전표인 미부과관리비 전표까지 샥~
(미부과관리비 금액은 다음날 계산해보기로 했어요~^^)
아파트경리 실습 4일차에 근거없는 자신감이 조금 생기는 신기한 날이었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