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년도이월

 

 

2017년에서 2018년으로 넘어가면서 XPERP상에서 정상적으로 움직이지 않는걸 경험해보셨을거예요..

저도 1월 2일에 출근해보니 인쇄페이지가 열리지 않는 에러가 뜨더라구요..

연도이월을 해주지 않으면 그런 현상이 나타난다고 하더라구요..

 

 회계관리 -> 결산관리 -> 연도이월

 

 로 들어가시면 팝업창이 뜰거예요... 

홍진에서 제공하는 연도이월 하는방법이예요~

 

 

 

 

쭉~ 읽고 따라하심 되요~

 

 

혹시 몰라서 하나하나 캡쳐해 작성해봅니다^-^

전.. 친절하니까요~ ㅋㅋ

 

 

 

 

상단메뉴 회계관리 클릭~

 

 

 

 

왼쪽 메뉴에서

결산관리 클릭 하면 하부 메뉴가 주루룩 뜨죠~?

거기서 년도이월 메뉴를 클릭~

 

 

 

 

 

본문상에 년이월이란 부분이있어요..

(또 제가 친절하게 빨간색으로 체크했죠?)

거기에 왼쪽화살표를 눌러서 년도를 맞춰줘요~

 

이때 17은 2017년이 아니라 회계기수예요..

같은줄 중간쯤에 회계년도에 2017년도가 나오면 되요..

 

그리구선 조회 버튼을 눌러줍니다~

 

 

 

당기순이익칸에 적혀있는 금액을 그대로 이월이익잉여금 자리에 옮겨줍니다~

마이너스라도 똑같이 옮겨줍니다^^

 

그리고선 저장 버튼을 누르면 끝~ 입니다^^

 

당기순이익이 변경되었을땐 수정해줘야 하니깐 다시 년도이월로 들어가 수정해주면 되요~

전표 끊다보면 잘못 끊은건 수정도 해야하고 부과작업하면서 틀린것도 수정해줘야하자나요~

변경되는게 있음 다시 들어가서 수정하면 되니까 너무 떨지 않으셔도 되요~

 

혹시나 제 글을 보시면서 이해가 가지 않는다면..

그냥 전산업체에 전화해서 도움을 요청하는것도 좋아요^^

 

사실 저도 전화해서 물어봤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전 년도이월이 겁나서 회계기수등록을 먼저했는데..

전산업체에 물어보니 년도이월을 하면 자동으로 회계기수도 생성이 된다고 하네요..

뭐.. 이건 제가 해본게 아니라 정확히 말씀드리긴 어렵습니다;;;

 

다음포스팅에선 회계기수등록을 해보려구요~

 

화면마다 열심히 캡쳐해둔게 아까워서 써먹어야겠어요 ㅋㅋㅋ

 

 

자~ 그럼 아파트경리 여러분들~

오늘도 즐겁게 힘차게 열일하셔요~~^^

 

빠빠이~~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