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파트경리 일을 시작하면서 끌고 다니기 시작한 10년된 프랑이~

최대감은 조만간 새 차가 나올꺼라 이제 내차가 된 프랑이~

연식은 10년이 됐지만.. 운행거리가 10만밖에 안된 차..

 

벌써 5개월째 나의 발이 되어 달려주는 내차~ㅋㅋ

 

지난 겨울 퇴근하려고 시동을 걸었는데

"타타타타타타~ "  

소리만내고 시동이 안걸려 살짝 진땀을 빼줬다...

(다행히 서너번 시도하니 시동이 걸려 무사히 집으로 돌아왔다지요...ㅋㅋ)

 

 

그러다 몇일전 퇴근길에 시동을 거는데 또 시동이 안걸림...ㅠㅠ

근데 이번에는 아무 소리도 없이 시동이 안걸리는.....

한껏 쫄아서 기어 확인하고.. 혹시 라이트를 켜놨었는지 확인해봐도 전부 다 제대로...

서너번 시도하니 그뒤엔 시동이 걸려 또 무사히 귀가...

 

 

소리없이 시동이 걸리지 않던 증상에 대해 녹색창에 검색해봤더니..

세루 모터라는 시동을 걸어주는 장치의 고장일 확률이 높다고 하네요..

 

흠...

 

엔진오일도 교체하고 배터리잔여량도 체크할겸 기아모터스로 고고씽~ 하기로 결정!!!

 

 

 

 

내 붕붕이 점검준비~

 

 

 

 

 

본네트 뙇 열고 대기~ ㅋㅋ

 

배터리 체크를 해주셨는데.. 너무 정비기사님 옆에서 사진찍음 민망해서 못찍었어요 ㅋㅋㅋㅋ

10년째 배터리 교체한적이 없었던터라..

배터리 잔여량이 얼마 안되더라구요.. 46%가 나왔습니다.

60%면 교체 해야한다고 하셨는데...

사실 교체주기는 지난거죠;;;;

 

교체비용을 물어봤더니 2018년도 3월초에 비용이 인상되어 대략

10만원이 넘게 든다고만 얘기하시더라구요...

 

허거덩;;

 

 

 

 

 

배터리 체크후

 

쮜이잉~

기계로 차 들어올리고 기존 엔진오일 제거를 먼저 해주셨어요~

 

(크흐.. 하부가 진짜 썩을대로 썩었네요 ㅠㅠ)

 

 

 

 

 

시커먼 오일들이 쭈욱~ 빠져나갔죵~ ㅋ

 

 

요거 하는동안 하부 육안점검 해주셨은데...

10년된 차는 다 이정도 부식은 있다고 심한거 아니라 해주셨어요~

 

 

 

 

 

깨끗한 오일도 다시 채워주시고...

 

 

 

 

 

어떤 문제로 "다다다다~" 이런 소리도 없이 시동이 안걸렸던건지 확인해보려

기기를 연결해 확인해주셨지만...

이상이 있다고 뜬 부분이 없다고 하네요ㅠㅠ

 

현재는 문제없이 시동이 너무 잘걸리고...

현상이 재현이 안되기때문에 확인할수가 없다고....

 

헐~

 

정비기사님도 세루모터 얘기를 하시면서 의심은 가지만 의심으로 교체할순 없지 않냐며 얘기하시더라구요..

또 그얘기 들으니 수긍이...ㅋㅋㅋ

 

 

 

그냥 돌아가긴 뭔가 아쉬우니 궁금한거 몇가지를 여쭤봤습니다.

 

Q . 나중에 동일증상이 나타나면 어떻게하나?

A. 출동서비스 불러서 서비스센터에가서 기기 연결해 확인해야 함.

 

Q. 아무소리없이 시동이 안걸리는 상황이라면 여러차례 시동걸어보면 혹시 차에 무리가 가나??

A. 그런걸로 차에 별다른 이상이 생기지 않는다. 여러차례 시도해도 됨.

 

 

 

뭐~ 깔끔히 해결한건 아니지만..

그래도 정비해본결과 차에 문제가 없다고 하시니..

마음 놓고 운행해줘야겠어요~

 

^-^

 

 

 

10년넘게 탔는데 주행거리 10만 ㅋ

통장 찍어달라니까.. 정비기사님이 요새 누가 통장에 찍냐며 폰으로 확인하라 하셨지만 꿋꿋하게 통장 찍어왔어요 ㅋ

 

 

 

 

요 차량관리통장.. 추억돋으시는분들 많으시죠? ㅋ

 

살포시 다시방에 넣어줬습니다 ㅋ

 

 

프랑아~ 누나랑 5년만 더 같이 지내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