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엊그제 큰애가 입학할 초등학교에 예비소집일이라 다녀왔더랬죠..

반차까지 써가며 다녀왔는데...

너무 별게 없어 참 허무하네요 ㅎㅎㅎ

 

 

우선 다녀왔으니 또 후기를 남겨봐야겠죠?

ㅎㅎ

 

 

 

 

 

초등학교다보니 건물이 참 아담해요~

지어진지 몇년 안된터라 깨끗해보였어요~

 

 

 

 

 

1층에 급식실이 있더라구요..

입구에 손씻는 개수대도 있어 아이들이 깨끗하게 손씻고 점심을 먹을수 있겠어요^^

 

 

 

 

 

2층 강당으로 올라갔습니다.

아이들이 생활하는 공간이라 그런지 굉장히 알록달록 예쁜 색들로 꾸며져 있더라구요..

꼭 어린이집같은 느낌이 났어요~

 

전 옛날사람인지라..

딱딱한 교실만 상상했는데..

요즘 아이들 학교는 많이 다르네요^^

 

 

 

 

 

획 꺽으니 강당이 보입니다~

 

원래 오후 2시부터 라는데 제가 너무 일찍 도착해서 아직 준비가 덜 됐더라구요..^^;;

 

 

 

 

 

여기저기 물어보니 등록절차를 확인하고 접수하라 하더라구요~

 

1. 취학통지서에 연락처 기재..

음.. 쓰는칸이 없는데.. 하며 망설였습니다;;

나중에 물어보니 그냥 상단빈곳에 쓰라 하시더라구요~

 

2. 개인정보제공동의서

진행하시는 스탭분들도 받아야하는지 생략해야하는지 의견들이 안맞더라구요ㅋㅋ

누구는 받아라 누구는 오늘 안받는다고했다~

어수선한 분위기였지만..

전 돌봄교실 신청서에 정보제공동의를 하는 칸이있었기에 따로 작성하지 않았습니다^^

 

3. 해당 단지 접수대에 서류제출

제가 사는곳은 단지가 좀 많아서 단지별로 접수대를 따로 만들어 놓으셨더라구요..

제가 사는 단지에가서 이름을 말하니 명단을 찾아보시고 서류 접수를 해주셨어요.

여기서 서류접수라는건 취학통지서와 돌봄교실신청서 그리고 예방접종 통지서였어요~

 

취학통지서 받았을때 받은 서류 그대로 빈칸만 채워 고대로 다시 제출했답니다^^;;;

 

 

 

 

 

4. 학교 안내자료 봉투 수령

 

 

학교소개와 학부모회에대한 설명

그리고 부모가 참여하여 활동하는 소모임에 대해 씌여있었어요~

 

 

 

 

 

그리고 입구에서 돌봄교실 신청자에 대한 안내문을 한장 받는걸로 예비소집일이 끝났습니다;;

 

 

 

5. 학교안내 (입학식, 돌봄, 교육비지원)

이 일정은 취소 되었다고 하네요;;;

참... 이게 뭔가요;;;;

 

돌봄에 대해 궁금해 아무 스탭분이나 잡고 물어봤더니..

작년같은경우 70%만 돌봄에 선정되고 30%는 떨어졌다 하더라구요;;

저희동네가 원채 아이가 많아서요 -_-;;

 

하아.. 전 당연히 1학년은 돌봄 들어가는줄 알고있었는데..

30%는 떨어진다는 말을 듣고 참 마음이 답답했습니다.

맞벌이를 하는터라.. 막막했습니다.

 

방과후와 학원을 마구마구 돌려야하나...

ㅠㅠ

 

우선은 추첨에서 70%에 들어가길 간절히 바라면서 돌아왔습니다.

 

 

 

 

 

와우!!

학원 뺑뺑이 돌려야하는거 우찌 아시고 이리도 나와서 홍보하시는건지...ㅋㅋ

다른맘님도 학원 뺑뺑이를 하고 계신게 틀림없나봅니다 ㅜㅜ

 

아무튼 많은 학원들이 홍보물을 나눠주셨어요.

순식간에 한보따리들고 집으로 귀가했습니다^^

 

 

그리고 전 아날로그감성만 추구하며 홈페이지 확인을 안한덕에..

한번더 반차를 쓰고 서류를 접수하러 가야한다죠 -_-

 

왜!! 취학통지서와 같이온 돌봄신청 서류엔 필요서류에 대한 안내가 없는거죠??

참나.. 저의 불찰이기도했지만 굉장히 불친절한 신청서 덕분에 전 또 반차까지 써가며 학교를 가야겠어요 ^^

 

맞벌이 증명서류는 엄마 아빠 모두의

재직증명서 or 근로계약서 중 1부,

소득증명원 or 최근 3개월간 급여통장사본

을 제출해야한다네요.. 이걸 제출하지 않으면

돌봄교실에 뽑혀도 취소된다하네요

 

 

전 후딱 서류 뽑으러 가야겠어요~

70%에 들어가길 간절히 바래봅니다!!!

 

 

 

 

 

'일상생활 > 육아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 쭈우 성장 일기 [초진]  (0) 2020.08.12
돌봄교실 입급 확정!!  (2) 2019.02.18
이제 학부형이 된다네요 :-)  (4) 2019.01.07
딸기 한팩에 미소 한가득~  (7) 2018.12.16
4살 아드님의 사랑~♡  (12) 2018.12.14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