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트로핀펜 사용방법 및 구입가격을 알려드릴께요.

저희집 쭈우는 성장호르몬치료 보험 적용 대상자예요.
3박 4일 입원검사 후 보험적용 받았어요.

 

키성장 주사 유트로핀펜으로 처방 받았어요.. (유트로핀펜 가격)

키성장 주사 유트로핀펜으로 처방 받았어요.. (유트로핀펜 가격) 너무 고통스러웠던 3박4일 입원검사(호르몬 자극검사 혹은 호르몬 유발검사) 일주일뒤 검사결과를 듣기위해 담당교수님 진료를

gogosuki.tistory.com

유트로핀펜 약을 처방받고 명함에 적혀있는 080-850-3777 요기로 전화했어요.
병원과 담당교수님 그리고 아이 인적사항을 전달하고 LG화학의 담당간호사님을 배정받았어요.
원래 주사교육을 직장이나 가정으로 담당 간호사님이 와주셔서 대면교육을 해주시는데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비대면 교육으로 한대요. 간호사님과 영상통화로 유트로핀펜 사용방법과 아이에게 주사놓는 방법 등을 교육 받으며 제가 얻은 지식들을 공유해봅니다.

유트로핀펜 필수 주의사항

유트로핀 펜은 냉장보관이 필수인거 아시죠?
상온에 30분이상 방치해두거나 김치냉장고 같은곳에 보관해 약이 얼어버리면 쓸수 없게 된답니다.
그렇게 되면 이 비싼 약을 버려야 하는 상황이 발생된다 해요. 유트로핀펜은 꼭 냉장보관입니다.
꼭이요!! 꼭!!

유트로핀펜 사용법

1. 약제가 너무 차갑지 않도록 손바닥의 체온으로 냉기를 날려줍니다.
(투약 10~20분전에 꺼내두셔도 되는데 보통 이러다가 우숩게 30분이 넘어갑니다. 깜빡하지 않도록 그냥 체온으로 냉기를 날려주길 추천합니다.)

알콜이 도로록~

2. 알콜솜에 알콜을 살짝 짜준뒤 알콜솜을 접어서 잘 닦아준다.
알콜솜을 그냥 사용하면 솜 자체에 알콜을 너무 많이 머금고 있어서 잘 안날아가기 때문에 짜서 사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많은분들이 몸체를 많이 닦으신다는데 바늘이 들어가는 저 부분이 중요한곳이기때문에 알콜솜을 접어서 저부분을 소독해주어야 한다고 해요.

 

바늘준비
빙글빙글 돌려 바늘 합체

3. 바늘에 씰을 제거 하고 유트로핀 펜에 체결해줍니다.
시계방향으로 빙글빙글 돌리면 들어가요.

뚜껑 제거

4. 바늘에 보호캡을 두개 다 제거한뒤 겉에 보호캡을 다시 살짝 다시 꼽아줍니다.
준비하면서 바늘을 그냥 꺼내놓으면 오염될수 있으니까요.

겉에 보호캡을 다시 씌워줬어요.
아이의 투약량에 맞게 조절

5. 처방 받은 투약 용량에 따라 유트로핀펜의 수치를 맞춰줍니다.
저희 쭈우는 2IU를 처방받습니다.

6. 펜 셋팅은 끝났으니 아이에게 주사놓을 부위를 알콜솜으로 소독해 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엉덩이를 강추 합니다.
팔에 놔도 되지만 팔엔 워낙 살이 없어서 그런지 아님 혈관이 피부 가까이 있어서 그런지 항상 피가 나거나 멍이 들더라구요. 쭈우는 매일 저녁 엉덩이에 맞고 있어요.

7. 수직으로 바늘을 찔러넣고 투약버튼을 천천히 눌러 딸깍 소리가 날때까지 투약합니다. (약 5초)
너무 빨리 약이 들어가면 아이가 아플수도 있다고 합니다. 최대한 천천히 눌러 투약합니다.

8. 투약할때랑 마찬가지로 수직으로 주사를 제거하고 소독솜으로 가볍에 닦아줍니다.
문지르거나 누르지 않아요. 투약한 약물이 약간 나올수 있대요.

6~8까지도 사진을 찍어보았는데 아이이긴 하지만 엉덩이가 너무... 갠소용으로 남기고 생략합니다^^;;
하하하핫...

많이 궁금하실부분 알려드릴께요.
아무래도 유트로핀펜 맞으면서 들어가게되는 비용이나 효과가 제일로 궁금하실텐데요..
오늘은 가격과 사용법 포스팅이니까 효과는 다음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유트로핀펜 가격

저희 쭈우는 급여대상입니다.
한달 처방받으면 유트로핀펜 2개를 처방받구요.
유트로핀펜 2개의 약제비가 370,162원인데 건강보험적용되어 77,700원에 살수 있답니다.


저희 쭈우는 15년 9월생입니다.
현재 6세인데 165Cm까지 처방이 가능하다 하셨으니 아마 앞으로도 10년은 더 치료해야 할거 같아요.
긴긴 여정이 될테지만 아이에게 조금이라도 성장에 도움이 된다면 끝까지 달려보려 합니다.

제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저희 쭈우 처럼 심각한 수준이라
고민중이시라면 검사 받아보시길 추천드려요.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