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키성장 주사 유트로핀펜으로 처방 받았어요.. (유트로핀펜 가격)

너무 고통스러웠던 3박4일 입원검사(호르몬 자극검사 혹은 호르몬 유발검사) 일주일뒤 검사결과를 듣기위해 담당교수님 진료를 보러 갔어요..

항상 앉을 자리도 없을 만큼 진료대기..

언제나 그렇듯이 예약을 하고 가는건데도 1시간 가까이 대기해야 진료를 볼수 있다는게 항상 신기하고 이해가 안가요;; 진료 시간은 불과 1분~2분 정도인데 말이예요;;
대체 1시간에 예약을 몇명정도 잡길래 대기가 이정도나 되는지 모르겠어요;; 쉬지 못하고 계속해서 진료 보시는 교수님도 너무 괴로우실거 같아요..

저희 쭈우는 입원검사할때 뽑았던 피검사상에 10회 모두 기준치 미달로 쭈우는 키성장 주사 치료가 들어가야 하는 상태이며, 뇌MRI 검사결과에선 뇌하수체에 별다른 문제는 없는걸로 보인다는 검사 결과를 듣긴했지만 검사 결과를 들으러 1주일뒤 진료예약하여 담당교수님을 만나는 거니까..
담당 교수님께서 호르몬자극검사 결과와 앞으로의 치료방향, 기대치, 비용 등등 자세히 설명을 해주실거라 생각했어요..

오래 기다려 교수님 진료를 보게 되었고..
교수님은 긴설명 없으셨어요..
뇌에는 문제가 없다 특발성으로 진단하고 호르몬주사 치료 들어간다.. 그러시고 유트로핀 설명종이와 명함을 주시고 상담이 끝났어요..
음.. 그게 요점이겠지만 좀 황당했어요..
투약 용량만 알려주실뿐 나머지는 명함으로 전화 걸어서 교육받아라.. 음...

네.. 처음진료때부터 굉장히 딱딱하다 느꼈고..
교수님이 뭐하나 먼저 설명해주시는건 없으셨어요;;
항상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아봐야했고 교수님께서는 보호자가 물어봐야 그부분만 답해주시는거 같았어요..
기껏 제가 인터넷에서 찾은 이야기를 물어보면 그건 나중에 얘기하자 라는식으로 말을 끊으셨어요.
몇번 진료를 보면서 제가 제대로 물어본건 아이가 1%보다 어느정도 밑에 있는거냐 딱 하나 물어본거 같아요;;
쭈우는 1%보다 2센치 더 작다고 하셨어요.. 따져보면 1%가 아니라 마이너스인거죠;; 하핫;;
혹시나 진료보실 예정이시라면 엄마가 궁금한거 먼저 꼼꼼하게 메모해가서 물어봐야 할거 같았어요..
길어야 2분정도인 상담이 항상 그다지 유쾌하게 시원하게 상담하고 나온적은 없는것 같아요;;
뭐.. 바쁘시니까.. 워낙 환자가 많으시니까... 음...

아무튼 진료실을 나와 진료비 계산하고 처방전을 발급받아 부천성모병원 길건너 병원에서 약을 처방받아왔어요~

약 주세요~

쭈우가 처방받은 키성장 주사는 유트로핀펜이예요.
하루 2IU단위를 주6일 투약을 해줘야 하기에 한달치 분량으로 펜2개를 처방 받았어요.
참고로 유트로핀펜 1개당 36IU가 들어있습니다.

유트로핀은 냉장보관필수래요.
얼어도 못쓰고 상온 보관해도 못쓰게된대요.
냉동고나 김치냉장고에 절대 넣으면 안된다고 하셨어요.
이 비싼 녀석 잊지말고 항상 냉장고로 넣어야 해요..

약국에서 요래 아이스팩 포장해줘요.
유트로핀펜, 주사바늘, 소독손,아이스팩
2IU 돌려봄 ㅋㅋ
새거라 약이 꽉 차있구먼~

아직 교육을 못받았던터라 그냥 혼자 언박싱만 해봤어요.
크게 어렵진 않을거 같은데..
매일 저녁마다쭈우가 주사를 잘 맞아줄지가 걱정이었어요..
혈관에 넣는 두꺼운 주사때문에.. 너무 고생했던터라..
주사를 극도로 싫어했어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아이들도 나중엔 자연스레 맞는다 하더라구여.. 역시 뭐든 해서 못할건 없는거 같아요!!!

오늘 진료본 영수증.

 보험 적용이 되는 쭈우는 약값이 착했어요..
원래는 유트로핀펜 2개 가격이 37만원인데 쭈우는 보험 적용되어 77,700원만 지불했어요 ㅋ
캬하~ 3박 4일 검사가 이리 보상을 해주네요ㅠㅠ
어차피 키성장 주사 치료 할거 같았는데 넘나 다행입니다!!
쭈우는 남아라 165Cm까지 주사치료를 하게될거 같아요.
인터넷 찾아보니 10년 넘게 맞고 키성장 주사를 졸업하고 고3이후에 다시 한번 입원검사를 한다고 하는거 같더라구요..
근데 저희 담당교수님께선 설명 안해주신터라... 정확한지는 모르겠답니다..;;

앞으로 긴 여정이 될거 같은 쭈우 키성장이야기..
종종 기록 해볼께요~~~~^^
180되는 그날까지 아자자자!!!!^^

-이전글 확인-

우리 쭈우 성장 일기 [초진]

쭈우 성장일기 [성장호르몬 자극 검사]

쭈우 성장일기 [성장호르몬 유발검사 둘째날]

쭈우 성장일기 [호르몬자극검사 퇴원 못한 셋째날]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